디즈니플러스 오류코드 83은 PC, 스마트폰, 태블릿, 애플 TV 등 다양한 장치에서 스트리밍 중에 나타나는데 디즈니 플러스사의 자체적인 문제를 비롯해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.
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간단한 단계부터 확인하고 디즈니 오류코드 83이 발생하지 않으면 멈춘다.
- 1단계. 웹 브라우저 또는 장치의 버전 및 호환성 확인하기
- 2단계. 인터넷 연결속도 확인하기
- 3단계. 웹 브라우저의 쿠키, 캐시 삭제
- 4단계. 장치 다시 연결하기
- 5단계. 디즈니 플러스 재 로그인하기
- 6단계. 공유기 재설정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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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단계. 웹 브라우저 또는 장치의 버전 및 호환성 확인하기
디즈니플러스를 최적의 상태에서 시청하기 위한 기기의 최소한의 성능은 다음과 같다. 만약 아래 기준을 충족하는데도 디즈니 오류코드 83이 발생한다면 다음 단계를 확인한다.
- PC의 윈도우버전
윈도우 10 또는 윈도우 11 이상 - PC에서 사용 가능한 웹 브라우저의 종류
구글 크롬, 마이크로소프트 에지, 파이어폭스, 인터넷 익스플로러, 사파리 -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OS 버전
Android 5.0 이상 및 iOS 6.0 이상 - 스마트 TV의 종류
LG 스마트 TV, Samsung 스마트 TV, Android TV, 애플 TV - PlayStation 4 이상 및 Xbox One 본체
2단계. 인터넷 연결속도 확인하기
디즈니플러스를 시청하는데 필요한 최소 인터넷 연결속도를 충족하지 않으면 디즈니플러스 오류코드 83이 발생할 수 있다.
디즈니플러스에서 권장하는 인터넷 권장 속도는 다음과 같다. 인터넷 연결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아래 배너의 안내대로 따라하면 된다. 만약 최소 속도를 충족하는데도 디즈니 오류코드 83이 발생한다면 다음 단계를 확인한다.
- 고화질 콘텐츠용: 5.0 Mbps
- 4K UHD 콘텐츠용: 25.0 Mbps
인터넷 속도측정 무설치 방법(30초 해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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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단계. 웹 브라우저의 쿠키, 캐시 삭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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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단계. 장치 다시 연결하기
디즈니플러스를 시청하는 기기에 따라 아래 방법을 시도해본다. 만약 디즈니 오류코드 83이 발생하면 다음 단계를 시도한다.
- 윈도 PC: [시작] 버튼 클릭/[전원] 아이콘 클릭/[다시 시작] 선택
- Android 기기: [전원] 버튼을 길게 누른 후 [다시 시작] 선택
- iOS 기기: [볼륨] 버튼 또는 [측면] 버튼을 길게 누름/[전원] 옵션 슬라이드 확인한 후 [전원 끄기]로 민다
- Apple TV: [설정]/[시스템]/[재시동] 선택
- Android TV: [홈] 버튼 클릭/[설정] 탭으로 이동/[정보]/[전원 메뉴]/[다시 시작] 선택
5단계. 디즈니 플러스 재 로그인하기
스마트폰에서 재 로그인하는 방법
1. 디즈니 플러스 앱의 제일 아래 오른쪽에 있는 원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다.
2. [로그아웃]을 선택한다.
3. 스마트폰의 전원을 종료했다가 다시 켠다.
4. 디즈니플러스 앱을 실행해서 로그인한다.
5. 만약 디즈니플러스 오류코드 83이 다시 나타난다면 디즈니플러스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다.
PC의 디즈니플러스 전용 앱에서 재 로그인하는 방법
1. 디즈니플러스 앱의 초기화면 제일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한다.
2. [로그 아웃]을 선택한다.
3. PC를 다시 시작한다
4. 디즈니플러스 전용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한다.
5. 만약 디즈니 오류코드 83이 발생하면 PC의 디즈니플러스 전용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다.
크롬, 네이버 웨일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 재 로그인하는 방법
1. 웹 브라우저의 제일 위의 오른쪽에 원 모양 아이콘을 선택한다.
2. [로그아웃]을 선택한다.
3. 웹 브라우저를 종료한 다음 PC를 다시 시작한다.
4.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한다.
5. 만약 디즈니 오류코드 83이 다시 발생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.
6단계. 공유기 재설정하기
1. 인터넷에 연결된 Wi-Fi 공유기의 전원을 끈다.
2. 인터넷에 연결된 케이블을 뽑는다.
3. 5분 정도 후에 인터넷 연결 케이블을 다시 연결한다.
4. 인터넷 Wi-Fi 공유기의 전원을 다시 켠다.
5. 1분 후에 디즈니 플러스를 다시 실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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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즈니 플러스 오류코드 83은 인터넷 연결 불량에 따른 원인이 대부분이다. 또한 시청하는 기기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는데 위의 단계를 거치면서 대부분 해결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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